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엄마표수업/똑똑! 수학탐험대를 아시나요?

@danbam._.mom/엄마표책육아ing

by 아이미리 2024. 5. 18. 23:59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교육부와 교육청에서 만든 학습자료를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시더라고요

 

엄마표로 아이들 교육을 진행하다보니

저 역시 몇년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각 시도교육청 자료실을 기웃기웃하면서

단밤자매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받아 활용중이에요

 

오늘은 교육부에서 개발한

똑똑!수학탐험대에서 제공되는 '함께 학습지'로 

밤톨이 교과수학 준비한 이야기 해볼게요


똑똑! 수학 탐험대 

(feat. 함께 학습지)

 

똑똑! 수학 탐험대는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등수학지원시스템이에요

 

PC나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게임컨텐츠 등으로

학생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으며

많은 교사분들의 칭찬이 자자하다고 합니다

 

아직 밤톨이에게 앱으로 학습을 시켜보지는 않았어요

PC나 모바일 앱이 없어도 똑똑! 수학탐험대가 될 수 있어요

 

어떻게하냐고요?

바로 [함께 학습지]입니다

 

똑똑!수학탐험대에서 제공하는 교과수학 자료로

교과중심의 수학문제집으로 보시면 됩니다

 

똑똑!수학탐험대 함께 학습지

 

1학년1학기는 밤톨이가 6살 겨울에 저랑 같이 풀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1학년2학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똑똑! 수학탐험대 함께 학습지

 

함께 학습지에는 매 단원 시작쪽에서

학습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무작위로 [함께 학습지]의 문제들을 촬영한 내용이에요

교과에 맞게 되어있고

제가 봐도 재미있고 쉽게 학습할 수 있겠더라고요

퀄리티는 물론 교육부에서 만들었으니

두말하면 입 아프겠죠? ㅎㅎ

 

저는 작년에 출력해서 만든 자료라서

2022 개정전 자료에요

물론,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되어 

24년 3월에 새로 개정된 자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1학년2학기 내용을 기준으로 

개정 전과 후를 비교해보니 큰 차이는 없었어요

 

이번에 학습대상이 5-6학년까지로 확대되었어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쭉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네요~~

 

아래 사이트에 가시면 

함께학습지 자료를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유투브에도 다양한 활용방법과 안내영상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www.toctocmath.kr/board/data

 

똑똑! 수학탐험대 -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 -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www.toctocmath.kr

 

 

 

그럼, 안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