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움/ 천연 수제 비누 만들었어요

아내+엄마+여자사람=나/Bravo, My Life!

by 아이미리 2024. 5. 1. 15:34

본문

안녕하세요

매주 화요일마다 공방에서 공예수업을 듣고 있어요

 

MBTI 향수

천연수제비누

디자인비누

아이스크림버블입욕제만들었는데 지금까지 만족도가 너무 좋아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 쓸 천연비누를 만들어 와서 잘 사용중이랍니다

제가 만든 천연비누 자랑과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해요

 

천연수제비누

 

 

공방선생님이 만들고 싶은 비누 5가지씩 찾아오라고 숙제를 내주셨어요

저는 [칼라민/병풀/녹차/어성초/율무]를 선택했는데

다른 수강생들도 대부분 비슷하게 골라서

제가 원하던 재료들로 천연비누를 만들게 되었어요

 

천연수제비누만들기

 

설명듣고 만드는 것만으로도 벅차기에

만드는 과정을 사진찍을 여유가 없답니다;;;;

 

위 사진은 다 만들고 뭐라도 남겨보려고 찍은 사진

비누 건조에 시간이 좀 걸려서 바로 가져오지 못했어요

 


 

제가 선택한 5가지 재료로 만든 비누

칼라민/녹차/율무/병풀/어성초

선택하게 된 이유와 효능을 알려드려볼게요


율무비누/천연수제비누

 

율무비누 - 모공개선, 피부톤 개선

 

율무코익셀로라이드라는 성분이 있어서 

묵은 각질 제거하고 모공 개선에 탁월하여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율무비누에는 미강분말도 함께 들어가요

미강이 좋다는 것은 이미 유명하지만

비타민 B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율무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효과 증대됩니다

 

 

 


 

녹차비누 / 천연수제비누

녹차비누 - 모공수축, 피부노화방지, 미백

 

녹차의 카테킨 성분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녹차가 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녹차를 마시면 떫은 맛, 그 성분이 바로 폴리페놀입니다

폴리페놀이 모공수축, 피부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서 기미,주근깨 등 미백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비누는 시간이 지나면 갈변현상이 발생하여,

녹색이 아닌 갈색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녹차비누를 만들때는 색상유지가 되도록

클로렐라분말을 함께 넣어 만든답니다 **


 

 

어성초비누 - 아토피진정, 트러블개선 

 

어성초는 잎을 비비면 생선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물고기 어(漁)를 풀이름에 사용하는데요

해독,향군 작용이 뛰어나 여드름,가려움증에 효과가 있고,

아토피 진정에도 좋다네요

비타민C도 다량 함유하여 미백, 진정 효능도 있어요

 

워낙 많은 효능을 보유하고 있는 어성초!!

효능을 보고서는 선택 안할 수 없는 재료였어요

 

 

 

 

 


 

 

병풀비누 -  트러블예방, 피부재생, 상처치유

 

상처입은 호랑이가 병풀에 상처부위를 문질러 치료한다고 해서 호랑이풀이라고도 불립니다

 

상처를 치유하고, 피부 재생에 탁월하여

화장품이나 연고에 많이 사용되는 병풀추출물

 

나이 마흔에도 그날이 되면 턱드름이 생기는데

나쁜손버릇으로 자꾸 뜯고 짜서 못난이 턱이 되네요

그래서 상처치유와 재생에 효과가 있는 병풀로

비누를 만들어 사용하려고 합니다

 

 

 


 

칼라민비누 - 피부진정, 소염작용 

 

분홍색 연고를 발라본 적 있으신가요?

수두에 걸렸을때, 모기에 물렸을 때,발라주셨던 그 연고

바로 칼라민이에요

산화아연과 산화철의 분말혼합물로 분홍색이랍니다 

 

소염작용과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나고,

가려움증에도 좋다하네요

특히 여름철 땀 많은 우리 아이 땀띠에도 효과적!!

 

칼라민 비누는 그날 바로 망에 넣고

아이들 목욕할 때 사용중입니다

칼라민분말을 잘 저어서 녹이지 못해

비누를 만들고 나니 아래 잔뜩 뭉쳐있네요;;;

 


 

아이와 제 피부를 위해 만든 천연수제비누

좋은 재료와 정성이 들어갔으니

비누를 사용하면서 좋은 효과가 있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